관리 메뉴

moozi

플래시 CS5에서 아이폰 앱개발 지원? 본문

스마트폰컬럼

플래시 CS5에서 아이폰 앱개발 지원?

moozi 2010. 2. 3. 15:23
아이폰 앱을 개발하기위해서는 맥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윈도우즈기반의 개발환경을 가지고 있는 개발자들은 아이폰 앱 개발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맥을 구매해야만 했습니다.

박봉(?)인 개발자나, 학생들이 맥을 새로 사야한다는것이 좀 부담이었는데... 최근의 소식에 의하면 앞으로 나올 플래시 CS5버젼에서 아이폰 앱개발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출처 - Adobe 홈페이지 ]

다음은 플래시 CS5의 아이폰 앱 개발 지원에 대해 설명하는 Adobe사의 웹페이지 주소입니다.

http://labs.adobe.com/technologies/flashcs5/appsfor_iphone/


위 페이지의 내용을 대략 살펴보니, 기존에 ActionScript 3로 개발된 플래시 컨텐츠를 아이폰용으로 Package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렇게 만든 App을 아이폰 앱 마켓에도 올릴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플래시 개발자에게는 큰 기회가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애플은 아이폰에 Flash Player를 지원하지 않고 있는데, Adobe사에서는 다른방법으로 플래시를 이용한 앱을 만들수 있도록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스티브잡스는 Flash가 하드웨어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고, 불안정한 쓰레기 같은 프로그램이라고 맹비난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앞으로도 Flash를 아이폰에서 지원하지 않을거라고 했다는데...

과연 앞으로 아이폰에서 플래시 컨텐츠들은 어떻게 탑재되고 사용될지 지켜보는것도 흥미진진할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