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oozi

MP3 플레이어 만들기 1 - AVD에서 MP3 듣기 본문

안드로이드개발강좌

MP3 플레이어 만들기 1 - AVD에서 MP3 듣기

moozi 2010. 3. 25. 17:39

이번 강좌에서는 MP3 플레이어를 만들기 전단계로 AVD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해 MP3을 플레이 해보겠습니다.


1. 먼저 가상 SD Card를 장착한 AVD를 생성해 보겠습니다.

a. 그림과 같이 안드로이드 아이콘 모양 도구 버튼을 눌러 'Android SDK and AVD Manager'를 엽니다. 
( Android SDK Tools, revision 5부터 핸드폰 모양에서 안드로이드 아이콘 모양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SDK Tools, revision 5 으로 업그레이드는 다음 글을 참조하세요! -> http://moozi.tistory.com/89 )





b. Android SDK and AVD Manager 창에서 오른쪽 상단의 New버튼을 누릅니다. 



c. Create new AVD 창에서 Name, Target, SD Card Size 를 입력합니다. SD Card Size를 너무 크게 입력하면, AVD 실행시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적당히 입력하세요.



d. 생성이 완료되면, OK버튼을 누릅니다.



e. Android SDK and AVD Manager 창에서 방금 만든 AVD를 선택한 후 오른쪽 Start버튼을 눌러서 AVD를 띄웁니다.




2. mp3 파일 하나를 준비합니다. 필자는 mymusic.mp3 파일을 사용합니다. 파일명은 영문으로 저장해 주세요. ( 저작권 관계로 mp3파일은 올리지 않았습니다.)




3. AVD가 실행된 상태에서 이클립스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 부분의 안드로이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이클립스 하단에 나타나는 File Explorer에서 SD Card 폴더를 클릭한 다음 그림과 같이 핸드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준비해둔 mymusic.mp3 파일을 선택합니다.




6. 진행상태 창이 나타나고 완료되면, 그림과 같이 SD Card 폴더에 mymusic.mp3가 보입니다.





7. 이번에는 mp3파일을 AVD에서 인식할 수 있도록 Scan 작업을 할 차례입니다. 실행중인 AVD 에서 다음과 같이 메뉴버튼을 클릭한 다음 'Dev Tool'을 선택합니다.





8. Dev Tools 화면에서 Media Scanner 를 선택합니다. finished 문구가 나오면 완료된 것입니다.






9.
 를 눌러서 초기화면으로 나온 다음   
 를 다시 눌러서 Music을 선택합니다.



10. 그림과 같이 목록에 mp3파일이 보이면 클릭해서 플레이 합니다.


참고로 다음 화면은 윗 그림의 아랫부분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다음 강좌에서는 mp3파일을 플레이하는 코드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