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oozi

SKT 디자이어 vs KT 넥서스원 승자는? 본문

스마트폰컬럼

SKT 디자이어 vs KT 넥서스원 승자는?

moozi 2010. 3. 26. 19:07

몇일전 KT가 넥서스원을 출시 한다는 소식에 이어서 어제(25일)는 SKT가 5월에 디자이어(Desire)를 들여온다는 얘기가 있었습니다.

SKT 는 디자이어를 출시하고, KT는 넥서스원을 출시한다는 가정하에 두 폰의 승자는 누가 될까요?

[ 디자이어 vs 넥서스원 비교 - 출처 : http://www.slashgear.com ]

[ 디자이어 vs 넥서스원 비교 - 출처 : http://www.slashgear.com ]


일단 넥서스원은 구글에서 직접 내놓은 안드로이드폰 이라는 점 때문에 그 상징성과 함께 많은 사람들에게 인지도가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디자이어는 넥서스원의 마이너 업그레이드 모델로 HTC의 Sense UI 가 탑재된 제품입니다. 하드웨어적으로는 넥서스원과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ense UI는 HTC가 자랑하는 UI로 사용자에게 비교적 훌륭한 경험을 제공해주는  UI입니다. 최근에 넥서스원 사용자들 가운데 디자이어의 Sense UI를 넥서스원에 탑재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생기는것을 보면 Sense UI가 매력적인 UI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우리나라 최대의 통신사인 SKT의 후광을 입고 있는것도 디자이어의 장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Desire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만, Nexus One이 가지는 상징성과 인지도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실제로 출시되면 판매량에 있어서는 Nexus One이 앞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