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oozi

Activity 이야기 본문

안드로이드개발강좌

Activity 이야기

moozi 2010. 1. 14. 17:34


[ 안드로이드 개발 2.0 ] Activity 이야기

이클립스에서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만들면 생성되는 클래스들은 기본적으로 Activity클래스를 상속받습니다.

[ Activity 패키지를 import 하고, Activity 클래스를 상속받은 모습 ]

HelloAndroid 예제의 코드를 잠시 보면,

public class HelloAndroid extends Activity {

....

굵은 글씨를 보면 HelloAndroid 클래스가 Activity 클래스를 상속받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Activity의 정의를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에서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합니다.
(갑자기 영어가 나와서 죄송...)

An activity is a single, focused thing that the user can do. Almost all activities interact with the user, so the Activity class takes care of creating a window for you ... 

내용을 요약하면... Activity는 사용자가 할수 있는 일(thing)을 말합니다.(개념적 설명입니다.) 그리고, Activity는 사용자와 상호작용을 합니다.(역할에 대한 설명입니다.) 그래서, Activity 클래스는 윈도우를 생성을 담당합니다.(실제적으로 프로그램상에서 하는 일에 대한 설명입니다.)

위의 짧은 글이 activity에 대해서 잘 이야기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실제 activity에 대해서는 앞으로 더 많은 공부가 필요하겠지만 일단 Activity 클래스는 윈도우 생성을 담당한다. 는 말을 기억해 두어야 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