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oozi

3D 스마트폰은 언제쯤? 본문

스마트폰컬럼

3D 스마트폰은 언제쯤?

moozi 2010. 3. 13. 15:01

필자는 아직도 CRT(?) TV 를 쓰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여건과 아직도 쓸만한 TV상태를 고려하여 LCD TV 나 PDP TV 혹은 최근 나온 LET TV를 눈팅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최근 들어 이젠 TV를 바꿀때가 된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이게 왠걸? 3D TV가 나온겁니다.

아바타 3D 영화가 대히트를 치고, 삼성이나 LG등에서 앞다투어 3D TV를 출시하고..정부에서도 3D관련 산업에 집중 투자/육성한다고 하고 대세는 3D 인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 2D LCD TV 사면 얼마안가서 후회하겠다. 좀 더 기다렸다 3D TV 사야겠다.' 이런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더군요...

그런데, 갑자기 인터넷에 이런 기사들이 뜬겁니다.
 
'삼성 3D 핸드폰 SCH-W960 발매 예정'


[ 삼성 3D 핸드폰 SCH-W960  - 출처 : http://www.samsunghub.com ]


삼성 3D 핸드폰 SCH-W960 은 안경이 없이도 3D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이야, 핸드폰도 3D로 나오는구나' 이런 감탄이 들면서, 자연스럽게 든 생각은


'그럼, 3D 스마트폰은 언제나올까?'


2D 스마트폰샀다가 얼마안가 3D 스마트폰 나오면 후회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삼성의 3D 스마트폰 기술이 안드로이드, 윈도우모바일 계열 스마트폰에도 적용이 쉽게 가능한 것인지 갑자기 궁금해졌습니다.

'만일 그게 어려워서 삼성의 독자 스마트폰 플랫폼인 바다폰에만 3D기능이 탑재되어 나온다면 어떻게 될까?'

만일 그렇게 된다면 바다폰의 입지가 상당히 커질 것 같습니다. 그런데 또 한편으로는

'영화등 동영상 파일을 3D로 보여주는 앱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상상을 해보게 됩니다.


3D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은 언제쯤 볼 수 있을까요? 벌써 기대가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