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oozi

LG 스마트폰 Ally 국내도입 시급하다. 본문

스마트폰컬럼

LG 스마트폰 Ally 국내도입 시급하다.

moozi 2010. 5. 21. 18:13
LG에서는 5월 24일경 그동안 많이 기다렸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옵티머스Q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많이 알려진대로 옵티머스Q는 일단 안드로이드 1.6이 탑재된 채로 발매후 7,8월경 안드로이드 2.1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필자도 옵티머스Q에 기대를 많이 했으나 1.6으로 나온다는 소리에 다소 맥이 빠졌는데, 최근 LG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Ally를 미국에서 최대이동통신사인 Verizon을 통해서 안드로이드 2.1이 탑재된 상태로 출시한다고 합니다.

[ LG 스마트폰 Ally - 출처 : http://www.lg.co.kr ]


Verizon에서는 이례적으로 Ally를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Ally는 동맹,연합 이라는 의미를 갖는다고 하는데요...
LG와 Verizon의 안드로이드 연합군이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약판매 가격이 정말 가볍습니다. 99.99 달러입니다.

그리고, Ally는 아이언맨2와 연계한 마케팅을 진행중인데..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고 합니다.
[ LG 스마트폰 Ally - 출처 : http://www.lg.co.kr ]

Ally의 주요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OS : 안드로이드 2.1
- CPU : 퀄컴MSM7627
- 3.2 인치 디스플레이
- 메모리 : 256M RAM, 512M ROM
- 320만화소 카메라
- WiFi 802.11/b/g
- 쿼티키보드

LG Ally는 옵티머스Q와 같은 하이엔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아니며,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보급형기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볼 때 Ally의 쿼티키보드는 상당히 터치하기가 좋은 돌출형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디자인이 국내에 이미 출시된 저가형 스마트폰인 안드로1은 청소년 취향이었다면, 얼라이는 세련된 형태라서 비즈니스맨에게도 어울릴 듯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스마트폰 = 하이엔드 스마트폰 = 고가의 스마트폰 = 다량의 판매 식의 공식이 있는 듯 한데 필자는 개인적으로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LG 스마트폰 Ally 국내도입 시급하다 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이 반드시 하이엔드 스마트폰이어야 하는 것은 아니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저변확대를 위해서도 LG Ally폰과 같은 폰의 조기도입과 선전이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2.2 프로요가 공식 발표된 상태에서, 옵티머스Q의 안드로이드 1.6은 너무 뒤쳐진다는 생각인데, LG의 고민이 깊어질거 같네요...



[ LG 스마트폰 Ally - 출처 : http://www.youtube.com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추천버튼을 눌러주시고 다음뷰에서 구독+해 주세요. 복 받으실거에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