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oozi

MS는 스마트폰 OS에서 2류인가? 본문

스마트폰컬럼

MS는 스마트폰 OS에서 2류인가?

moozi 2010. 1. 27. 15:00
현재 아이폰 광풍(?)이 부는 가운데 2월에는 SK텔레콤에서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된 모토로이 스마트폰이 발매될 예정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향후 아이폰 vs 안드로이드폰의 구도가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개발자들도 아이폰앱 혹은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관심이 많아진 상태입니다.

특히 안드로이드는 구글에서 만든 공개용 OS이고, 오픈소스여서 많은 제조사와 개발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필자도 안드로이드 개발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국내 삼성, LG 도 곧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휴대폰을 발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연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이 입에서 오르내리고,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 vs 안드로이드 폰의 경쟁 구도로 몰아가고 있는데 왠지 MS의 윈도우 모바일은 뒤쳐진 느낌입니다.

[윈도우 모바일 UI] -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과연  MS는 스마트폰 OS에서 2류로 전락한 것일까요? 

아직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PC의 윈도우 환경에 익숙한 사용자들 특히 Office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사용자들은 호환성이 높은 윈도우 모바일을 더 선호하거나 어쩔 수 없이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얼마전에 대기업들은 윈도우모바일이 탑재된 옴니아2들 업무용으로 선택했다는 기사입니다.

http://www.cio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05


아마도 office같은 기업용 어플을 선점하고 있는 MS는 다소 느긋한 입장인지 모르겠습니다. 윈도우모바일이 속도가 느리고 안전성이 좋지 않다는 많은 사용자의 불평에도 다른 OS를 내놓기 보다는 꿋꿋하게 윈도우모바일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눈부시게 발전하는 스마트폰의 하드웨어( 스마트폰 CPU가 1GHz를 이미 넘어섰습니다. ) 를 보며 MS는 웃음짓고 있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MS가 윈도우모바일에 대한 투자를 게을리 한다면, 예전에 넷스케이프 네비게이터를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역전한 그 와 같은 일은 다시 벌어지기 힘들지 모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추천버튼을 눌러주시고 다음뷰에서 구독+해 주세요. 복 받으실거에요 ^^.

0 Comments
댓글쓰기 폼